센터소개

Chonnam National University Center for Chemical Process Safety

전남대학교 화학공정안전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CHONNAM NATIONAL UNIVERSITY CENTER FOR CHEMICAL PROCESS SAFETY

 

화학공정안전센터는 화학물질 및 화학공정의 안전기술에 대한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나라 화학산업의 양적 성장 이면에는 낙후된 화학물질 취급시설로 인한 화학물질 누출 및 화재·폭발 등 화학사고 발생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센터는 안전한 화학산업의 현장을 만들고자 유해화학물질 취급설비의 안전진단 및 기술지도, 화학물질 취급자 대상 화학사고 예방 및 대응방법 교육, 화학공정안전 분야의 기술자료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남대학교는 여수국가산단을 비롯한 호남 산단의 지역 거점대학으로서 2017년에 국내 최초로 화학공학부에 ‘화공안전전공’을 신설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 센터는 전남대학교와 협력하여 화공안전 분야의 우수한 인력 양성과 함께 석유화학공정에 특화된 교육 및 기술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앞으로 전남대학교 화학공정안전센터는 화학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민안전과 환경보전에 공헌할 것을 약속드리며, “세계가 배워가는 화학공정안전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학공정안전센터장 정창복
TOP